전남 화순군에서는 보증금 없는 만원 아파트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현재 입주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4월에 입주자 공고 모집을 하고, 7월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주거 부담을 최소화하고 청년들 인구감소 우려에 지역 발전을 위한 만큼 도움이 되는 정보인 것 같습니다.
화순군이 화순읍에 있는 20평 지역 아파트를 빌린 뒤 신혼부부와 청년들에게 월 1만 원만 받고 입주시키는 사업입니다. 가구당 4800만 원인 임대보증금을 화순군이 모두 지원하는 방식이라 부담이 없습니다. 퇴거 시에 임대보증금은 군으로 환수됩니다. 아파트를 수리하여 무주택인 청년과 신호부부에게 제공합니다.
화순군은 이달 안에 50 가구를 모집하는 입주자 공고를 냈습니다. 두 달 뒤인 7월에 입주시킬 계획입니다. 올해부터 매년 100가구씩 4년 간 400 가구를 공급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화순군은 6일에 '청년, 신혼부부 1만원 임대 주택 지원사업'에 대한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보건복지부와 완료했습니다. 화순군 홈페이지에 나온 정보를 아래 링크에 두고 간단 요약글을 밑에 포스팅해두었으니 읽어봐 주세요.
문의 전화가 빗발친다고 하니 얼른 전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하단에 특이사항에 적어둔 연락처로 문의하세요.
요약
보증금 없는 월세 1만원
관리비는 개인 부담
2년간 거주할 수 있고, 최장 6년 연장하여 거주 가능
4월에 50가구 입주자 모집
7월에 입주 예정
자격요건
공고일 기준 만 18~49세 이하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건강보험료 납입 기준) 무주택 세대주
청년 및 신혼 부부(혼인신고일 기준 7년)
부부 합산 소득 5000만원 이하
지원신청일이 주민등록상에 화순군으로 되어 있거나 즉시 입주 가능한 전입 예정자
(특히 광주에 거주하는 청년이 신청할 경우 실제 거주하며 출퇴근 가능한지 여부를 심사한다)
우선순위 대상자
최저주거 기준에 미달하는 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임신 중이거나 4세 이하 자녀를 둔 부부
화순군 소재지 일터에서 종사하는 사람
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보호 종료된 후 5년 이내인 청년
자립생활을 하려는 장애인 청년이나 신혼부부
특이사항
화순에 거주하고 있지 않더라도 입주 즉시 전입할 수 있는 사람은 신청 가능
- 담당부서 : 도시관 공동주택팀 (061) 379 - 3845
인구 유입이 늘고 상권이 발달 되어 일자리 인프라도 넓혀가고 교통편이 편리하게 운행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정책이 될 것입니다. 이런 시도 자체가 좋습니다. 가고 싶어 하는데 직장 문제가 걸리는 분들 많으시죠. 추후에는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